잡다한 여행

해외여행자 보험 들기(삼성화재/현대해상 비교)


해외에서 사고가 많다보니 여행자 보험을 들게 되었습니다. 지금까지 한 번도 안들었는데, 이번에 처음 들게 되었네요.
공항에서 들면 비싸다고 해서, 인터넷으로 미리 들고 갑니다.


찾는게 귀찮기도 하고, 어짜피 거기서 거기일 것 같아 큰 회사 두개 비교해서 들었습니다. 삼성이랑 현대죠.인터넷으로 좀 좋은데 있나 찾아보려고 하니까 다 광고네요. 도움이 별로 안되요. 직접 해봐야죠.

가입을 진행하다 보니 놀라운 사실(?)을 알게 되었는데, 해외여행자 보험 가격은 어느 나라를 가든지 상관이 없다고 나오네요.


사망을 제외하고 나머지 항목들은 미가입이 가능합니다. 항목별로 몇 백원~몇 천원까지 절약할 수 있네요. 저는 그냥 다 가입했습니다.

저는 삼성화재 실속 플랜으로 하였습니다. 죽거나 다치거나(죽으면 안되죠) 핸드폰, 물품 파손 및 분실 등 가장 기본적인 것들만 있는 것입니다. 실속(스마트) 플랜은 삼성이나 현대나 가격이 비슷합니다. 삼성카드 포인트 좀 남았길래 그냥 삼성으로 하였습니다.


어디나 똑같겠지만, 가입할 때 주의점 두 가지가 있습니다. 체크할 때 동의 항목 꼭 보세요. 여기도 상업성 광고 관련 동의 부분이 있네요. 귀찮더라고 약관은 꼭 봐야합니다. 내가 가입하고 뭘 보장받는지는 알아야 하니까요.

일단 먼저, 여행경보 발령 현황은 확인을 합니다. 위험한 지역인지 확인도 필요하지만, 경보 지역들은 보험사 보장 내에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.


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위기가 왔을 때 대응하는 법도 나와있습니다. 그 상황에서 그렇게 행동할 지는 모르겠지만, 일단 알아둡시다.

 

사이트 : http://www.0404.go.kr/dev/issue_current.mofa?level=limit

 

현재(16년7월26일)에는 이렇게 되어있네요. 위험한 나라들이 너무도 많습니다.

 


<가입자 조건>
16년7월28일20시~16년8월9일08시(276시간)
30대 남성


<삼성화재>
사이트 : http://direct.samsungfire.com/CR_MyAnycarWeb/Index.do?method=IndexPage

사이트가 삼성fire네요. 이 화재가 그 화재가 맞는건가요?
맞네요. 삼성화재해상보험(三星火災海上保險)이라고 나오네요.


해외여행보험 누르면 됩니다.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면 20% 할인해준다고 나옵니다.

실속/표준/고급 플랜이 있습니다.
실속 플랜은 표준 플랜 대비하여 보상액이 적어지고, 항목이 줄어듭니다.(아마 기본적인 보장만 되는 듯 합니다.)
고급 플랜은 표준 플랜과 항목은 동일하고, 보상액이 늘어납니다.

276시간 기준으로 실속 11,790원/표준 24,270원/고급 37,680원이 나옵니다

 


<현대해상>
사이트 : https://direct.hi.co.kr/service.do?m=3293e8e708

해외여행보험을 누르면 됩니다. 여기는 인터넷 가입시 10% 할인이네요.

스마트/스탠다드/프리미엄 플랜이 있습니다. 현대는 영어로 사용하네요.
스마트/스탠다드/프리미엄 플랜 모두 항목은 동일하고, 보상액수만 차이가 납니다.
276시간 기준으로 스마트 11,000원/스탠다드 15,500/프리미엄 25,300원이 나옵니다.

 
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